728x90
객체지향 프로그래밍
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합한 프로그래밍 기법이며 Java는 대표적인 객체지향 언어이다.
객체(object)란 일상생활에서 사물로 예를 들 수 있다.
객체의 상태(state)와 행동(behavior)을 구체화하는 형태의 프로그래밍이 객체지향 이다.
클래스
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와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.
클래스 형태
public class Apple{
//코드 구현
}
class Orange{
//코드 구현
}
클래스 생성하기
class 자전거{
//자전거 속성
자전거 색;
자전거 페달속도;
//자전거 기능
페달속도 올리기();
페달속도 내리기();
}
코드 구현
Class Bicycle{
//자전거 필드
String 색;
int 페달속도;
//자전거의 메소드
void up(int 페달속도량증가) {
//현재 속도에서 증가할 페달속도량만큼 올리는 코드구현
}
void down(int 페달속도량감소){
//현재 속도에서 감소할 페달속도량만큼 내리는 코드구현
}
}
Class Bicycle{
//자전거 필드
String color;
int speed;
//자전거의 메소드
void up(int value) {
speed = speed + value;
}
void down(int value){
speed = speed - value;
}
}
객체지향언어인 Java 클래스(class)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다.
다음에는 클래스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방법을 함께 공부해보자!
'IT개발 > 웹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절대경로와 상대경로를 제대로 알아보자 (0) | 2021.11.07 |
---|---|
객체지향형과 절차지향형 차이 (0) | 2021.11.04 |
자바 업데이트 버전 변경하는 방법 Java8 에서 Java11로! (0) | 2021.10.25 |
javascript 웹사이트 방문자수 코드 (1) | 2021.10.05 |
html2canvas 사용법 : 캡처를 이미지로 다운로드 (0) | 2021.09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