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T개발/웹개발

Java : 클래스(Class) 객체지향 프로그래밍!

by 코난_ 2021. 11. 1.
728x90
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적합한 프로그래밍 기법이며 Java는 대표적인 객체지향 언어이다.

객체(object)란 일상생활에서 사물로 예를 들 수 있다.

객체의 상태(state)와 행동(behavior)을 구체화하는 형태의 프로그래밍이 객체지향 이다.

 

 

클래스

객체를 정의하는 설계도와 같은 의미로 사용된다.

 

클래스 형태
public class Apple{
	//코드 구현
}

class Orange{
	//코드 구현
}

 

클래스 생성하기
class 자전거{
	//자전거 속성
	자전거 색;
    자전거 페달속도;
    
    //자전거 기능
    페달속도 올리기();
    페달속도 내리기(); 
}

 

코드 구현
Class Bicycle{
	//자전거 필드
    String 색;
    int 페달속도;
    
    //자전거의 메소드
    void up(int 페달속도량증가) {
  		//현재 속도에서 증가할 페달속도량만큼 올리는 코드구현
    }
    
    void down(int 페달속도량감소){
    	//현재 속도에서 감소할 페달속도량만큼 내리는 코드구현
    }
}


Class Bicycle{
	//자전거 필드
    String color;
    int speed;
    
    //자전거의 메소드
    void up(int value) {
  		speed = speed + value;
    }
    
    void down(int value){
    	speed = speed - value;
    }
}

 

객체지향언어인 Java 클래스(class)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다.

 

다음에는 클래스에서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방법을 함께 공부해보자!